3400 W. 6th Street. #200. Los Angeles, CA 90020

Admissions of students without regard to race, color

213-674-7850

[email protected]

3400 W. 6th Street. #200

Los Angeles, CA 90020

10:00 - 16:00

Monday to Thursday

The child has one intuitive aim: self development

칼빈의 5대 교리

알미니안 5대 교리
(THE “FIVE POINTS” OF ARMINIANISM)

칼빈주의 5대 교리
(THE “FIVE POINTS” OF CALVINISM)

자유의지 혹은 인간의 능력
(Free Will or Human Ability)
비록 인간의 본성은 타락으로 말미암아 심각한 영향을 받았지만 인간의 영적 상태가 전적으로 무력한 상태에 처한 것은 아니다인간은 하나님의 성령과 협력하여 중생을 얻거나 혹은 하나님의 은혜를 거부하여 멸망에 이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전적 타락
(Total Depravity)
인간은 타락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기 위해 복음을 믿는 일에 전적으로 무능력해 졌기 때문에 구원에 관한 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구원은 오직 성령의 중생하시는 은혜를 통해 가능하며전적으로 하나님의 선물이다.

조건적 선택
(Conditional Election)
하나님은 스스로 자유의지를 가지고 그리스도를 선택할 자들을 미리 아시고 그들을 택하셨다결국 구원의 궁극적인 원인은 하나님이 죄인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죄인이 그리스도를 선택하는 것이다.

무조건적 선택
(Unconditional Election)
하나님의 선택은 인간의 덕이나 예지할 수 있는 행위에 의한 것이 아니라오직 그의 주권적인 의지에 근거한다따라서 구원의 궁극적인 원인은 죄인이 그리스도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이 죄인을 선택하시는 것에 있다.

보편 속죄
(Universal Redemption or General Atonement)
그리스도의 구속은 인간이 그것을 받아들인다는 선택을 하는 조건에서만 효과적이다.

제한 속죄
(Limited Atonement)
그리스도의 죽으심은 어떤 특정한 죄인들을 대신해서 당하신 형벌로써 대속의 인내였다그리스도는 오직 그의 택하신 백성을 죽으셨다.

성령은 효과적으로 거부될 수 있다
(The Holy Spirit Can Be Effectually Resisted)
인간의 자유의지는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을 적용함에 있어서 성령을 제한한다죄인이 응답하기 전에는 성령께서 생명을 주실 수 없다따라서 하나님의 은총은 거부되어질 수 있다.

거부할 수 없는 은총
(Irresistible Grace)
성령께서 구원을 적용시키심에 있어서 결코 인간의 의지에 제한받지 않으시며구원의 성공에 있어서 결단코 인간과 협동하지 않으신다.

은혜로부터의 타락
(Falling From Grace)
믿고 진실로 구원을 얻는 자들도 믿음과 그 이외의 것을 지키는데 실패하면 그들의 구원을 상실할 수 있다.

성도의 견인
(Perseverance of the Saints)
하나님에 의해 선택받고그리스도에 의해 구속받으며성령에 의해 믿음을 부여받은 모든 자들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으로 믿음을 유지하며그 결과 영원히 구원을 받게 된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